Seminars

DEPARTMENT OF CHEMISTRY, SEOUL NATIONAL UNIVERSITY.

Polymers and Supramolecules in the Interface between Chemistry and Biology

November 29, 2021l Hit 123
Date : December 6, 2021 15:00 ~ 16:00
Speaker : Prof. Kazunori Kataoka
Location : ZOOM(Online)


서울대 화학부에서는 올해부터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 SNU Leaders in Chemistry (LinC) 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스니다.
저명한 세계적 학자를 모셔서 강의를 듣고, 학생들과 상호 토론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.
이번에는, Polymer/Supramolecule 분야의 대가이신 일본의 두 분을 모시게 되었습니다.
1) 첫 번째 연사분은 동경대학교의 Takuzo Aida 교수님으로, 분자 인식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를 해 오셨으며, 최근에는 suparamolecular polymerization 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적을 쌓으셨습니다.  이 강의는 11월 29일 월요일 오후 2시-3시에 ZOOM으로 진행되었습니다. 
 
2) 두 번째 연사분은 동경대학교의 명예교수이며 현재는 Kawasaki Institute 의 소장으로 계시는 Kazunori Kataoka 교수님입니다. 나노분자의약 분야의 대가로, 신약 개발을 추구하는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끄리라 생각됩니다. 이 강의는 12월 6일 (1주 후 월요일) 오후 3시-4시에 ZOOM으로 진행됩니다. 링크는 https://snu-ac-kr.zoom.us/j/84736293980 (Meeting ID: 847 3629 3980; PW: None) 입니다.
두 분 모두 훔볼트 상을 수상하신 유명하신 분들이니, 관심 있는 구성원의 참석 부탁합니다.
ZOOM seminar 는 open seminar이니 (암호 없음) 편하게 참여하여, 일본의 첨단 학자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.

혹시라도 관련하여 더 필요하신 정보가 있으면 이연(gacn@snu.ac.kr) 교수에게 연락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.